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나다워홀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캐나다 워홀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제일 어려운 것이 숙소를 구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정보들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캐나다 집 구 할 때 용어 총정리

뷰잉 (Viewing) 집이나 숙소를 직접 방문하여 둘러보는 것을 뜻합니다.
디파짓 (Deposit) 집을 구할때 보증금을 뜻합니다.
노티스 (Notice) 렌트한 방을 나가기 전에 주인에게 미리 알려주는 것을 뜻합니다.
유틸리티 (Utility) 전기세/수도세/인터넷 요금 등 공과금을 뜻합니다.
테이크오버 (Takeover) 이전에 살던 사람의 가구를 물려받아 렌트하는것을 뜻합니다.
룸렌트/룸쉐어 (Roomrent/Roomshare) 룸렌트는 말그대로 렌트하는 방법이고. 룸쉐어는 다른 사람과 나누어 쓰는 것을 뜻합니다.
테넌트(Tenant) 세입자/임차인을 뜻합니다.
퍼니쉬드/언퍼니쉬드(Furnished/UnFurnished) 풀옵션인지 아닌지를 나타냅니다.
콘도 (Condominium) 아파트 형태의 주거 단위이며, 복도/엘리베이터/피트니스 센터 등 거주자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관리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아파트 (Apartment) 한국의 아파트와 비슷합니다.
스튜디오 (Studio) 콘도와 비슷한 외관이며 한국의 원름과 비슷합니다.
하우스 (House) 한국의 단독주택과 비슷합니다. 일반적으로 2층의 가정집과 마당을 갖고있습니다.
타운하우스 (Town house) 공동주택의 개념으로 비슷한 하우스들이 모여있습니다.
마스터룸 (master room) 집에서 가장 큰방
세컨드룸 (second room) 마스터룸 이외의 작은 방
솔라리움 (solaium) 베란다/테라스를 개조하여 만든 방
베이스먼트 (basement) 지하에 있는 방
덴 (den) 주택의 창고를 개조하여 만든 방
레퍼런스 (Reference) 이전 집주인의 추천서를 뜻합니다.
랜드로드 (Landlord) 집주인
하이드로 (Hydro) 전기요금

 


 

캐나다 주거 형태

홈스테이

 

한국의 하숙과 비슷한 형태이며. 현지 가정에서 머물며 숙식을 제공받는 숙박 형태를 의미합니다. 주로 외국인 학생들이나 여행자들이 현지 문화를 경험하고 언어를 배우기 위하여 선택을 하곤 합니다. 

 

캐나다의 문화와 관습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으며 숙박비가 저렴한편에 속합니다.

 

룸렌트

 

집이나 아파트의 방 하나를 임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홈스테이와 다르게 식사를 직접 해결해야 하지만, 나만의 공간에서 편하게 생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를 하시는 분들이 캐나다 생활 적응 후 많이 선택하는 거주 방법입니다.

 

쉐어

 

캐나다의 아파트를 렌트하여 다른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편하게 생활할 수 있으며 비용을 절약할 수가 있습니다. 마음에 맞는 룸메이트와 함께 생활하면 좋지만, 맞지 않는 룸메이트와 같이 살게 될 경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민박 / 호스텔

 

민박은 한국의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단기 숙소로, 짧게 체류하거나 여행자들이 잠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호스텔은 여행자들을 위한 단기 숙소이며 여러 명과 한 공간에서 지내게 됩니다.

 


 

캐나다 집 가격대

최소 800불부터 시작하며, 평균적으로 룸렌트가 100-120만 원이라고 합니다.  캐나다의 보증금은 월세의 절반으로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집 구하는 사이트

kijiji

 

Kijiji Canada

Visit Kijiji Classifieds to buy, sell, or trade almost anything! New and used items, cars, real estate, jobs, services, vacation rentals, and more virtually anywhere in Canada.

www.kijiji.ca

 

craigslist

https://calgary.craigslist.org/?lang=ko

 

 

 

 

 

 

homestayfinder

 

Homestay Finder - Helping host families and international students to find each other

  Buenos Aires, Cordoba, Mendoza   Adelaide, Albany, Arncliffe, Ashgrove, Atwell, Bankstown, Beecroft, Bellbowrie, Belmont, Belrose, Berwick, Blacktown, Bli Bli, Brisbane, Cairns, Camberwell, Campsie, Canberra, Carlingford, Carnegie, Chatswood, Clayton,

homestayfinder.com

 

 

오늘은 캐나다 집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들을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캐나다 비행기 저렴한 항공권 예약 사이트 추천/방법/꿀 팁 알아보기

오랜만에 다시 글을 쓰러 찾아왔습니다. 바쁜 나날을 보내왔었습니다. 이제는 바쁜 날들이 다 지나가서 다시 티스토리를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 글을 쓰는 모든 분에게 응원을 보

inceptionstory0125.tistory.com

 

 

캐나다의 수도는 토론토가 아닌 오타와! 오타와의 명소 top3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론토와 오타와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나다의 수도는 오타와인데요 토론토로 아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오타와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나다의 수

inceptionstory012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