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캐나다 워홀 비자를 받은 후 반드시 해야 할 일 중 하나는 현지 은행 계좌 개설입니다. 한국인 워홀러들은 대부분 TD 뱅크를 많이 이용하십니다. 은행마다 혜택들이 다양하니 찾아보신 후 맞는 은행을 찾아 계좌를 개설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BMO 은행의 계좌를 개설하였고 개설하는 방법과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은행 계좌 개설하실 때 집 계약서가 없으신 분은 헬스케어에 쓸 집 주소 증명서를 떼 달라고 하시면 은행에서 떼주실 겁니다. 잘 기억하셨다가 한 번에 발급하시길 바랍니다.

 

 

 

BMO 계좌 개설 준비물

 

여권, 워크퍼밋 비자, 현지 주소 증빙, 캐나다 연락처입니다.

* 현지 주소 증빙 같은 경우는 서류가 없을 경우 주소만 알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또 따로 준비해 주시면 좋을 점은 휴대폰의 국가를 캐나다로 변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좌를 개설할 때 인터넷뱅킹도 같이 만들게 되는 데 BMO앱을 다운로드하시려면 국가를 변경해야 앱이 깔리게 됩니다. 인터넷뱅킹은 나중에 다시 방문하여 만드셔도 되나 계좌를 개설할 때 해야 번거롭지 않고 머리 아플 일이 적어집니다.

 

초기에 입금할 현금도 가져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따로 챙겨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렌트비나 휴대폰 비용이 현지 계좌로 나가기 때문에 입금을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체킹 계좌와 세이빙 계좌

 

체킹 계좌 (Chequing Account)

주로 일 상적인 거래(급여 수령, 카드 결제, 송금)등에 사용되며, 대부분의 계좌는 월별 사용료가 있습니다.

정해진 무료 거래 횟수를 초과하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계좌 월별 사용료(계좌 유지비)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은행은 1년 동안 무료로 제공됩니다.

 

세이빙 계좌 (Saving Account)

저축을 목적으로 하는 계좌로, 잔액에 따라 이자가 지급됩니다. 거래 횟수에 제한이 있거나,

수수료가 부과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주 사용하는 계좌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BMO의 저축 프로모션 이자율은 1달러당 5.000%입니다.

 
BMO 계좌 개설 하는 방법

 

먼저 영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한인 텔러가 있는 은행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계좌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줄 알고 BMO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여 계좌를 개설했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언어도 안되고 문화도 다르다 보니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결국 저도 한인텔러를 찾아 문의드렸습니다. 언어가 되시는 분은 아래를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한인텔러분이 계신 곳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BMO 예약하기

 

BMO에서 계좌를 개설하시려면 먼저 예약을 해야 합니다. 만약 시간이 변경될 경우 전화가 올 수 있으니 전화를 잘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예약시간에 BMO 방문하기

방문하시고 방문한 이유를 설명해 주시면 안내해 주십니다. 그럼 상담실로 들어가 계좌를 개설해 주십니다.

 

3. 서류 제출 및 계좌 선택

준비해 왔던 비자, 워크퍼밋, 현지 주소 증빙 서류, 캐나다 연락처를 알려드리면 됩니다. 현지 주소 증빙 서류 같은 경우는 없으시면 설명을 해드리면 됩니다. 그러면 알아서 작성해 주십니다. 체킹 계좌와 세이빙 계좌를 선택하여 개설할 수가 있었는데 저 같은 경우는 둘 다 만들었습니다. 개설 소요 시간은 30 - 40분 정도 걸렸으며, 그 시간은 여러분들의 시간이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질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다음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명함을 받아 아래에 적힌 이메일로 여쭤보면 되겠습니다.

 

- 한인 텔러가 계시는 BMO 지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설명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BMO Bank of Montreal · 3625 Shaganappi Trail NW M001b, Calgary, AB T3A 0E2 캐나다

★★★☆☆ · 은행

www.google.com

 

먼저 연락해 보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MO 온라인 뱅킹 사용 시 주의할 점

 

- BMO온라인 뱅킹의 비밀번호를 여러 번 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몇 번 시도하게 되면 락이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하길 바랍니다. 

 

- 개설 초기 때 큰돈을 보내게 되면 락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갑자기 로그인이 잘되다가 안되면 BANK에 전화를 하여 물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E-Transfer로 송금을 할 경우 한 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돈을 송금했다고 바로 뜨지 않습니다. 한 시간 후에 E-Transfer history를 확인해 보시면 뜰 겁니다. 만약 없을 경우 담당자에게 여쭤보거나 한인텔러에게 도움을 구하면 되겠습니다.

 

BMO Bank 이용 후기

 

BMO 은행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시간이 걸려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초기 단계여서 그런지 방문을 2번 정도 했고 한인텔러분에게 도움을 몇 번 구했습니다. 송금을 받을 때도 약간의 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담당자분과 한인텔러 분께서 친절하게 상담해 주셔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BMO Bank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다음에는 헬스케어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BMO 온라인 뱅킹에서 e-transfer 하는 방법에서도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캐나다 워킹 홀리데이 완벽 가이드 1 / SIN번호 발급받기 / 캘거리에서 살아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국 후 해야 하는 일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국 심사를 거쳐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았다면 이제 캐나다에 살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처음이라 무엇을

inceptionstory0125.tistory.com

 

 

캐나다 워킹 홀리데이 완벽 가이드 2 / C-Train 이용하기 / 캘거리에서 살아가기

캐나다에 왔다면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이 sin번호 만들기, 은행계좌 개설하기, 헬스케어 발급받기, 도서관 카드 발급하기가 있습니다. 차가 있으면 편하게 다녀올 수 있지만, 뚜벅이 워홀러에게

inceptionstory0125.tistory.com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